본문 바로가기

QR 통계

[QR코드 통계]발행한 QR코드 얼마나 스캔했을까? 효과를 알고 싶으면..

몇일 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2천 만명을 넘어섰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인 국내의 QR코드 마케팅.. 그 효과에 대해서 아직 발표된 정식 리포트나 공식 발표 자료는 없네요..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 광고물, 미디어에 이제 심심찮게  격자무늬 QR이 눈에 띕니다. 
옥외광고, 잡지, 신문, 포장지, 가상스토어 , 전단지에 마구 잡이로 노출되면서 '과연 누가 이런 걸 스캔할까' 라는 약간의 회의적인 시각도 존재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QR코드 마케팅에 반응을 나타내는가는  'QR코드' 하나 만을 따로 떼어놓고 평가할 수 없고,  해당 캠페인이나 전체 홍보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질문으로 귀결되는 것이 맞겠습니다

전체 프로젝트 차원에서 인터랙티브한 요소가 있는가?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유발하는가?   무언가 참여할 수 있는 .. 스캔이라는 동기 부여를 할 열쇠가 있는가입니다. 


즉 소비자가가 참여해서 무언가 얻어갈 것이 있냐는 것입니다.  선물이나 정보, 재미를 안겨주어야할텐데 말이지요..

앞으로 점점 더 우리 생활에 보편화되어질 모바일 라이프..  점차로 스마트 시대가 열리며 소비자의 니즈에 맞도록 기업체의 QR코드 홍보 마케팅이 더욱 보편화될텐데요.. 

큐알트리(www.qrtree.com)에서는 QR코드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인 집행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QR코드 효과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통계 데이터를 보실 수 있는지 살펴 볼까요?


 1. 요약리포트 
:  캠페인을 등록하고, QR코드를 발행하면 실시간(1시간 마다 집계)으로 접속 트래픽과 홍보효과 분석 데이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캠페인 시작일로 부터 총 방문자 추이 그래프, 시간대별 방문자 추이, 일평균 방문자 수, 누적 방문자수가 집계 됩니다. 


또한 홍보, 광고, 홍보물 등 커뮤니케이션 집행 타입별QR코드 스캔 후 유입 방문자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매체에 QR코드를 게재하였을 경우, 각 매체별로 세부 데이터를 집계해서 어떤 매체가 효과가 높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2. 접속 트래픽 분석

   

   일일 트래픽   


  요일별 접속 트래픽        

 

 
      주간별 접속 트래픽      



 

3. 매체별 분석

 

 QR코드를 발행한 각각의  세부 매체의 순방문자, 방문수, 페이지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QR코드별 분석


 캠페인 기간 동안 발행한 모든 QR코드에 관한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분류>집행 타입별(광고/홍보/홍보물),  <중분류>매체타입별(옥외광고, 잡지광고, 일간지 기사 등),  <소분류>세부 매체별(매체명) 효과 분석이 집계 됩니다.  또한 각각의 개별 QR코드를 클릭하면, 해당 QR코드에 대한 접속 트래픽 통계가 일자별로 보입니다.



5. 페이지별 분석

 


  QR코드를 통한 유입을 분석하기 위해 각각의 URL페이지에 분석 스크립을 삽입하면, 모든 페이지가 분석됩니다. QR코드를 통한 해당 URL의 유입과  QR코드 경로가 아닌 기타 유입 페이지 뷰를 보여주며, 페이지 노출을 순위별로 집계합니다.


6. 기기별 분석

 


QR코드를 스캔한 스마트 기기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안드로이폰 계열, 태블릿 PC 각각의 접속 장비를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한 0.1초의 손가락 추천은 정보나눔의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