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수입품의 진품을 가리는데  QR코드를 활용해서 눈길을 끌고 있 습니다 .

 

병행수입이란 특정 국가에서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는 공식 수입업체가 아닌 제 삼자가 다른 유통 경로를 통해 수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병행수입이 반가운 것은 공식 수입업체를 통한 제품보다 20~70% 가량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지요.. 

 

국내 대형마트들이'병행수입'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은 미국계 창고형 할인전 '코스트코'가 병행수입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배경이 있습니다.

 

내수 경기가 꽁꽁 얼어붙은 시장에서도  정부에서도 물가 안정차원에서 장려하고 있고.. 소비자는 폴로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누이좋고 매부 좋고 입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상품의 품명, 상표, 수입자, 원산지를 확인할 수 있구요.. 관세청이 적법한 통관절차를 거친 상품이라는 것이 인증되는 셈입니다.

 

그동안 병행수입업자의 제품은 정품인지 여부와 사후AS 문제 때문에 소비자가 꺼려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병행수입 시장 규모를 1조 5천억원으로 추산하고 있구요.. 이마트의 경우는 올해 80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바이스, 페라가모 향수 ,뉴발란스 운동화, 폴로 등을  브랜드 제품을 최고 70% 까지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앞으로  갭, 나이키, 코렐 등 브랜드를 40여 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 참조 : 이마트, 롯데마트, 벼행수입으로 코스트코(Costco)와 한판 (조선  2013-4-23)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2/2013042202319.html

 

Posted by 큐알트리 Mash UP

  QR코드 대량 발행-관리-조회 끝! 
www.QRtree.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