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간의 뇌는 형태가 일정하지 않은 그런 신체 조직이 아니라 부위별로 나누어져, 서로 다른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크게.. 뇌는 3가지 부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구뇌  : Old brain

중뇌  : Mid brain

신뇌  : New brain


각 뇌의 기능을 살펴보면,

- 구뇌는  생존과 관련된 뇌, 끊임없이 주변을 경계하며 안전 여부를 판단합니다. 
  소화와 움직임, 호흡과 같은 기본적인 신체기능을 자동조절하지요.

- 중뇌는  감정을 처리, 중뇌를 통해서 감정을 느끼고, 수시로 충동 구매를 합니다.

- 신뇌는  대뇌피질이라고 불리는 부위, 언어 처리와 말하기, 읽기, 음악연주, 음악 강사, 사고, 계획과 같은 일을 처리합니다.

우리는 구뇌와 중뇌에처 처리 되는 대부분의 일을 알지 못하고 신뇌에서 벌어지는 일만 인식할 수 있다고 하지요..

인간과 동물을 구분 짓는 것은 신뇌의 전전두피질이라고 불리는 부위인데요.. 이 부위는 논리적 사고를 담당하여 인간을 인간답게 만들며, 뇌의 다른 부위와 상호작용합니다. 

구뇌, 중뇌, 신뇌는 동시에 작용을 합니다.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신뇌, 감정이 생성되고 해석되는 중뇌, 생존을 위해 주위를 경계하는 구뇌가 함께 기능을 하는 것이지요..

신묘막측한 인간의 뇌의 상호작용은 창조주에 의해서 만들어지지 않고서는 어떻게 설명할지 대단합니다.

당신은 운전하면서(구뇌는 근육을 움직이며 도로를 살피고, 신뇌는 차선을 지키면서 운전할 수 있도록 시각 정보를 처리해 구뇌에게 전달) 지난 주말 연인과 말다툼을 한 일을 생각한다(신뇌는 말다툼을 기억하고 중뇌는 그때의 감정을 떠올린다). 그때 연인에게 했어야 했던 말이 머릿속에 맴돌고 자신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점이 속상하다(중뇌는 분노를 느끼고, 신뇌는 할 말을 생각하며, 구뇌는 계속 운전 중이다)

구뇌, 중뇌, 신뇌는 서로 독립적인 기능을 수행하면서, 서로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감정을 조절하는 뇌부위와 의식적 사고와 추론을 담당하는 뇌 부위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이지요.  몸의 움직임이 감정과 추론에 영향을 주고, 소화와 수면은 구뇌가 조절하지만 감정과 느낌을 제어하는 중뇌에도 영향을 줍니다.  '지성'이라 불리는 신뇌도 감정과 느낌, 소화, 수면에 영향을 주구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도 맞고, "올바른 사고를 해야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 맞네요.

 혼자 있을때에도 자기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른바 Self talking 이라는 것인데요.. 

 "괜찮아", "수고했어", "난 열심히 했어"   이런 말을 자주 해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한 0.1초의 손가락 추천은 정보나눔의 큰 힘이 됩니다  !
Posted by 큐알트리 Mash UP

  QR코드 대량 발행-관리-조회 끝! 
www.QRtree.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